항상 하고 싶은 일은 많지만 시작하기를 망설이고 새로운 사람들을 사귀는걸 두려워하는 내가 

바뀌고 싶었다. 책 제목만 보고 바로 구매해서 읽었다.

 

책을 읽으면서 감명 깊게 읽었던 부분이다.

도전하는 것은 성공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도전하기 위해서이다.

>이렇게 생각을 하니 도전을 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었다.

무슨 일이든 하고 싶으면 도전부터 하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성공에만 집착한다면 쉬운 일, 안전한 일만 할 텐데 그럼 발전할 수 있을까!

> 지금까지 살면서 실패에 대해서 왜 이렇게 두려워했는지 모르겠다.

에디슨 같은 천재도 전구를 만들기위해 천 번 이상 실패를 겪었다. 하지만 

계속해서 도전을 했고 끝내 성공했다.

하고싶은 일이 생기면 도전을 먼저 하겠다.

살면서, 후회할까 봐 말을 아끼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다.

해도 후회하고 하지않아도 후회가 된다면 저질러버리겠다.

말과 행동을 해서 후회한일보다 하지 않아서 후회한 일이 더 기억에 남고 아쉬움으로

남기 때문이다.

 

우울한 사람은 과거에 살고 불안한 사람은 미래에 살고 편안한 사람은 현제에 산다.

 

백발백중보다 만발 백중이 더 낫다.

에디슨의 발명품이 천 가지가 넘는데 내가 기억에 남는 것은 전구뿐이다.

피카소가 남긴 명작들이 많지만 피카소가 그린 작품은 명작보다 무수히 더 많다.

보헤미안 랩소디 퀸의 히트곡을 듣고 250 전곡을 들어보니 몇몇히트곡뺴곤 별로였다.

 

한 가지 실험을 했는데 도자기 만드는 그룹을 2그룹으로 나눠서 a그룹은 1가지 작품을 만들고

b그룹은 최대한 많이 만들게 지시했다.

결과는 b그룹에서 더 좋은 작품이 많이 나왔다.

실험 결과와 천재들의 예시를 보고 나도 내가 뭘 잘하는지 뭘 좋아하는지 모르지만,

여러 가지를 해보면 그중에 특출 난 것이 도드라져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용기 있는 행동이란 두려움이 없어서 하는 행동이 아니다. 

두려움을 느끼지만 그래도 도전하는 행동을 말한다.

원래 용기 있는 사람은 없고, 두렵지만 용기를 내는 사람만이 있다.

 

이 말을 읽고는 만화에서 주인공이 약하지만 강자에게 용기를 내서 맞서 싸우는 것이

상상이 됐다.

두려움을 느끼지만 도전하는 용기를 가진 사람이 되겠다.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선 그에게 부탁을 해라

벤자민 프랭클린이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어떤 사람에게 책을 빌려달라고 했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상대방이 의외로 쉽게 책을 빌려줬다. 그 기회로 둘은 친해졌다.

미국 속담의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선 그에게 부탁을 하라는 말이 있다.

 

한 가지 실험을 했다.

먼저 복사를 하는 사람에게 먼저 복사해도 되겠냐고 물어보니 60%의 사람이 양보를 해줬다.

부탁을 해보고 안되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부탁을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이 적지 않으니

한번 해보겠다. 상대방의 마음까지 얻을 수 있다니 꼭 해야겠다.

 

도전을 한다는 것은 성공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당장 도전하라

성공에만 집착한다면 쉬운 일, 인전 한일 밖에 하지 못한다. 성공에 집착하지 말고 당장 도전하라

용기 있는 사람은 없다 두렵지만 도전하는 행동을 하는 것이다. 당장 도전하라

위대한 위인들도 여러 가지 작품과 아이디어가 다 성공하지 않았다. 오히려 수많은 작품과 아이디어 중

극소수만 성공했다. 많은 도전을 하라

 

 

 

 

 

 

+ Recent posts

쿠팡 브랜드 - 탐사수, 330ml, 2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