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입대하고 접었던 클래시 로열을 제대하고 다시 하는데 신캐릭터도 많이 나와서 적응이 잘 안되네요.

제가 저번에 상자 사이클 알 수 있는 사이트에서 인기 덱을 검색해서 승률도 좋고

제 카드레벨 도 높은 골렘 덱으로 점수를 올리기로 했습니다.

 

 

 

덱은 골렘 베이비 드래건 나무꾼 바바리안 통 메가 미니언 암흑 마녀 독 마법 토네이도입니다.

공, 수 밸런스도 좋은 덱이네요.

 

 

 

 

 

첫째판.

첫쨰판은 페카 호그 덱의 고블린 통까지 있네요.

사실 페카가 골렘 덱의 카운터이기 때문에 상성상 제가 불리합니다.

상대가 마법사를 제외하면 아처와 고블린 갱은 독 마법으로 쉽게 녹기 때문에

마법사가 빠졌을 때 공중 유닛을 투입시키고 페카를 죽인 뒤 타워를 부셔서 승리했습니다.

 

 

 

 

 

두 번째 판.

로열 자이언트 덱입니다.

초반 시작에 상대가 로열 자이언트와 박쥐 분노 마법으로 강하게 밀어붙였습니다.

제가 나무꾼과 암흑 마녀로 로열 자이언트를 처치합니다. 그리고 엘릭서가

더 많은 제가 그 뒤에 암흑 마녀를 소환하고 골렘을 소환합니다.

상대는 해골 군대 마법사로 맞대응하는데요. 저는 독 마법으로 해골 군대를 녹이고

엘릭서를 아꼈습니다.

2배 타이밍 때 골렘을 소환하고 상대는 나무꾼 빼면 제 골렘을 잡을

카드가 없어서 제가 나무꾼을 처치하니 제 골렘을 못 잡고 대로 타워가 깨집니다.

 

 

 

 

 

 

 

세 번째 판.

상대는 로열 호그 덱입니다.

이번판은 1:2로 졌습니다.

상대 프린스를 어떻게 막기가 힘들더라고요.

제 모든 카드가 단일 카드라서 프린스를 방어하려면 암흑 마녀, 나무꾼

골렘으로 방어를 해야 하는데 억지로 골렘으로 방어하면 상대가 반대편으로

호그 라이더나 로열 자이언트를 보냈습니다.

한번 말리니까 계속 말려서 결국 졌습니다.

게임이 끝나고 다시 결과를 보니까 제가 베이비 드래건을 잘 썼다면 상대가 공중 유닛을

막을 카드가 파이어 스피릿뿐이어서 다시 생각하니 아쉽습니다.

 

 

꿀팁

보통 골렘 덱은 2배 타이밍 전에는 골렘을 소환 안 하시는 게 좋아요.

왜냐하면, 제가 왼쪽에 골렘을 소환했는데 상대가 그 반대편인 오른쪽에

호그 라이더나 고블린 통, 엘리트 바바리 안 등등을 소환하면

엘릭서가 없어서 방어를 할 수가 없기 때문이에요.

2배 타이밍 전에 골렘을 뽑는 타이밍은 상대보다 엘릭서가 좀 더

많아서 유리한 경우 상대 덱을 어느 정도 다 파악했을 경우에

뽑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최종 결과

결과는 6승 2패 트로피도 4998>5130으로

올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저한테 잘 맞는 덱이어서 종종 사용할 거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제가 바바리안 통과 토네이도를 잘 활용을 못해서 연습을

많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플레이를 해봤지만 골렘 한번 잘못 내면 바로 타워 깨지고 나갈 수도

있는 덱이기 때문에 숙련도가 많이 필요하고 골렘 꺼내는 타이밍이

진짜 중요합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국지런  (0) 2019.08.30
클래시로얄 기블린통  (0) 2019.08.29
클래시로얄 퀘스트 (올희귀덱)  (0) 2019.08.29
삼국지런 공략  (0) 2019.08.17
클래시로얄 상자사이클  (0) 2019.08.15

+ Recent posts

쿠팡 브랜드 - 탐사수, 330ml, 2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