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클래시 로열 기블린 통 덱을 사용해봤습니다. 정말 옛날부터 보였고 사용하는 덱입니다.

승률 1위 승률은 58.,9%나 되길래 꿀 빨려고 얼른 사용해봤습니다.

 

10판을 플레이 해봤습니다.저는 패배가 더만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6승 4패가 나왔습니다.

6승 4패면 승률이 60%인데 얼추 승률은 58.9%랑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10판 플레이 소감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덱 정말 자주 사용했었는데도 어렵습니다. 숙련도가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

로켓 범위가 너무 좁아서 개인적으로 절대안쓰는 스펠입니다. 근데 덱 구성상 넣었는데 플레이에서도 저의 경우에는

도움이 안됬습니다.뇌전탑이 아니라 인페르노 타워였다면 어땠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헤비 한 덱 예를 들면 페가나 

라바 골렘등 덱이 나오면 방어할 카드가 뇌전탑과 고블린 갱입니다.

근데 상대가 화살이나 독 마법을 들고 있다면 뇌전탑하나로는 수비하기가 힘듭니다.

 

기사를뺴고 발키리를 넣고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기사 대신에 발키리를 넣은 덱 승률은 2위(58.63)입니다.

발키리도 자주 안쓰는 유닛이라 자주 쓰는 기사가 더 편했습니다. 기사를 넣나 발키리를 넣나 비슷비슷합니다.

카드 레벨이 더 높은 거 껴주는 게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뇌전탑을 빼고 인페르노 타워로 교체를 했습니다. 인페르노 타워로 교체하자마자 골렘,

라바, 페카덱은 안 나오고호그 덱과 벌룬 덱만 나왔습니다. 저랑 이 덱은 저랑 안 맞는 거 같습니다.

 

기블린 통 잘 활용하는 법은 상대가 타워 옆에 엘릭서가 높은 유닛을 소환하면 타워와 유닛을 함께 로켓으로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공격 말고도 상대 단일 유닛들이 뭉쳐서 내 타워를 공격하려고 한다면 수비용으로 사용해줍시다.

고블린 통은 먼저 써보거나 상대 스펠(마법)을 확인하고 화살이나 통나무 거대 눈덩이 감전 등이 빠졌거나 없으면 사용해줍시다. 기사로 상대 유닛을 방어한 뒤 기사가 상대 타워에 갈떄 기사가 타워에 맞도록 하고 고블린 통을 쓰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예외의 경우로 미니 페카나 프린스가 돌진하는데 고블린 갱이나 뇌전탑이 없을 경우에는 수비용으로 상대 유닛에게 사용합니다. 기사는 주로 방어용으로 사용해줍시다.

 

기블린 통이 승률이 좋아서 억지로라도 발키리도 써보고 인페르노 타워도 써보면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저랑은 너무 안 맞는 덱이라서 저는 플레이하는 동안 재미가 없었습니다. 승률은 5대 5 정도 나온 거 같습니다.

하지만 숙련도가 높은 사람이 쓴다면 정말 밸런스가 좋은 덱 일거 같습니다. 자주 나오는 덱이니 한번 플레이해보셔서

이 덱의 단점이나 약점을 파악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결론:어렵다 숙련도가 많이 필요하다. 잘만 쓰면 좋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시로얄 골드러시(크라운 많이 얻는덱)  (0) 2019.08.31
삼국지런  (0) 2019.08.30
클래시로얄 퀘스트 (올희귀덱)  (0) 2019.08.29
클래시로얄 덱추천  (0) 2019.08.27
삼국지런 공략  (0) 2019.08.17

+ Recent posts

쿠팡 브랜드 - 탐사수, 330ml, 20개